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리전 뾰루지 생기는 원인과 해결은?

by φ㎯ 2022. 5. 8.
반응형

1. 생리 전에 뾰루지가 생기는 원인 

 

여성들의 생리 전에 생기는 뾰루지 때문에 굉장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실 텐데요 이 시기에는 어떤 화장품을 쓰던지 평소에 쓰던 기초화장품을 사용해도 뒤집어지는 시기입니다.

 

생리전 뾰루지가 생기는 원인

 

그렇기 때문에 "화 O" 어플을 뒤지면서 순한 화장품을 찾아 헤매지 마시고 기존 화장품을 사용하시되 보습 관리를 해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그럼 이제 생리 전에 뾰루지가 생기는 원인을 아주 쉽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프로게스테론의 분비 ← 이게 바로 문제 

 

보통의 여성들은 배란 전에는 에스트로겐이 주로 분비되지만 배란 후에는 프로게스테론이 분비가 되는데 이때 피지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여드름선이 있으신 분들은 이때 악화되기 시작합니다. 

 

 

2. 생리 직전과 직후에 관리방법

 

생리 직전이나 생리 중에 피부 변화가 사람마다 차이가 있는데요 직전에 피부가 뒤집어지시면 생리 중에는 피부 안정기를 찾아가게 됩니다. 이때 피부에 남아있는 흔적들과 동반되는 건조나 각질 등이 많이 생성이 됩니다. 

 

 

가장 직접적인 원인이 호르몬의 변화이기 때문에 스트레스와 수면을 취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생리 전에 식욕이 폭발하는 사람들이 섭취하는 음식에 따라서 피지 발생원인이 되기 때문에 평소에 생리에 피부가 잘 뒤집어지신다면 내가 생리 때 먹었던 음식들을 잘 생각해보신다면 피부의 트러블의 괜히 생긴 게 아니라는 생각이 드실 것입니다. (팩폭 주의) 

 

 

3. 나빠진 피부 복구하는 방법

 

가급적이면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관리하는 게 중요하며 촉촉한 수분을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건조하게 되면 피부의 각질이 모공을 막거나 건조하기 때문에 피부에서 많은 기름을 만들어내며 결국은 뾰루지를 유발하게 됩니다.

 

여기까지는 모두가 잘 아는 사실이지만 그래도 최대한 빨리 피부를 복구하는 게 중요하겠죠? 

 

(1) 음식조절 

 

술, 담배, 커피와 맵고 기름진 음식을 3일에서 5일 정도 피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밀가루 음식 등 

 

 

(2) 세안과 보습 관리 

 

갑자기 나빠진 피부 때문에 가지고 있던 화장품을 새로 싹 구매하지 마시고 보습 관리에 신경을 써주시고 유분 관리는 조금 더 신경 써주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