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골프장 캐디 종합소득세 : 특수고용직 세금 부과

by φ㎯ 2022. 6. 9.
반응형

골프장 캐디 세금 부과는 얼마나? 

 

골프장 캐디가 하루에 두 번씩 라운딩을 진행하면 25만 원가량의 현금을 고객으로부터 지급받습니다. 다만 체력적으로 힘들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매일 하루에 2번씩은 진행하기 어렵기 때문에 쉽게 돈을버는 고소득 직업은 아닙니다. 사실 체력적으로 힘든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캐디라는 직업은 소득을 객관적으로 추산하기 어려워서 세금부과 대상에 대해서 미뤄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2021년 11월부터는 골프장에서 의무신고를 하도록 조치가 되었습니다. 소득자료는 해당 사업자가 제출하지만 종소세 신고는 소득자가 진행해야 합니다. 

 

 

 

 

손택스에서

본인의 소득 내역을 확인

 

 

손 택스에서 본인의 소득 내역을 확인한 후에 사업자가 제출한 나의 소득자료를 확인을 한 후에 세금신고를 진행하게 됩니다. 과세기준에 따라서 책정됩니다. 

 

2022년 1월 부터는 사업자가 신고한 소득자료가 사실과 다르게 제출되면 본인이 스스로 수정을 할 수 있도록 개선될 예정이라고 국세청에서 밝혔으며 소득자는 본인의 소득을 정확하게 기입한 자료나 증빙자료를 준비해두셔서 추후에 신고 시에 과다 신고된 내용을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를 안내게 된다면? 

 

삶에서 피할 수 없는 2가지 "죽음"과 "세금"

 

종합소득세의 경우에는 잊어버리던지 고의로 신고하지 않아서 미납하게 된다면 가산세라는 제도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기간 내에 납부하시는 게 좋습니다. 가산세의 비율은 20%가 부과됩니다. 

 

 

 

종합소득세 간단하게 신고하는 방법

 

앞서 설명을 드렸던 손택스에서 사업주가 신고한 신고자료를 보고 신고서를 작성하시고 종소세를 납부하시면 됩니다. 

특고직 대상으로 종합소득세 과세대상으로 지정한 것은 21년 처음 시작되어 아직 헷갈려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앞으로 해당 형태로 근무를 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확실하게 따져보시는 게 좋습니다. 

 

 

 

종합소득세 관련 신고납부 통지는 카카오톡으로 수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수신신청을 하셔서 기간에 맞춰서 신고하시는 게 좋습니다. 특고직의 경우에도 근로장려금 혜택을 확인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맞벌이의 경우에는 소득신고 어떻게 해야할까?

 

http://gomepost.com/2023/02/26/1881/

 

골프장캐디 종합소득세 신고방법과 맞벌이 소득 집계는 어떻게? - 생활정보와 자격증 GomePost

골프장 경기보조원의 경우에 하루에 라운딩 횟수에 따라서 차이가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평균적으로 라운딩 1회에 14 만원에서 16 만원 정도로 책정이 되어있습니다. 기존 경기보조원의 캐디피

gomepost.com

 

근로장려금 자녀 장려금 한번에 신청자격 확인하기

 

근로장려금 자녀 장려금 한번에 신청자격 확인하기

1.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제도란? (1) 근로장려금 : 근로소득자와 개인사업자에 대해서 소득이 작아서 생활을 하기가 힘든 경우에 근로장려금을 통해서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적으로 소득을 지

subakjuice.tistory.com

 

 

종합소득세 환급 받는 방법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