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생활정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보는 방법!_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by φ㎯ 2021. 8. 20.
반응형

현재의 이슈를 편리하고 빠르게 알 수 있었던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기능이 각종 논란으로 없어진 지 꽤 되었어요.

저도 네이버 창을 켜면 제일 먼저 보던 기능이었는데요, 편리한 면도 있었지만 연예, 정치, 기업 등 여러 분야에서 광고나 홍보 목적으로 악용되기도 했지요. 결국 네이버는 실시간 검색어 기능을 없애고 말았습니다. 

 

저도 예전에 김연아 선수가 2014 소치 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땄을 때(소트니코바 선수에게 편파판정으로 금메달을 도둑맞았었죠) 안타깝고 고마운 마음에 네이버 검색창에 '연아야 고마워'를 검색해서 검색어 1위로 올리는데 동참했던 기억이 있네요. 그때 캡처해뒀던 파일이 아직 있군요. ㅎㅎ

 

 

이처럼 때로는 즐기기도 했던 기능이었던지라, 사라졌을 땐 아쉬운 마음이 컸는데요,

사실은 우리는 지금도 실시간 검색어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잘 안 보이는 곳에 숨겨져 있죠.

지금부터 실시간 검색어 보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휴대폰 네이버 앱으로 실시간 검색어를 보는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매우 간단합니다!

 

1. 네이버 앱을 다운로드한다.

2. 네이버 앱을 실행한다.

3. 네이버 검색창에 signal.bz 또는 signal.bz/news 를 입력한다.

4. 실시간 검색어 확인!

 

하지만! 늘 편하게 보고 싶다 하시는 분은 바로가기를 설정할 수 있어요!

동영상 보시고 따라 해 주세요! 아주 쉽습니다. ㅎㅎ

 

 

너무 쉽쥬? 우리는 이렇게 또 실시간 검색어를 항상 볼 수 있게 되었답니다.

우리 모두 편리하게 실검 기능 써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