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건강정보

아이들 키크는 방법 : 음식과 영양제의 효과는?

by φ㎯ 2022. 5. 24.
반응형

아이들의 키크는 방법

 

1. 아이들의 키 크는 시기

 

아이들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시기가 있습니다 우리 아이가 우리 부부보다 키가 더 크기를 바라고 계실 텐데요 대부분은 부모로부터 유전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때가 되면 크겠지라고 생각하고 방치하신다면 더 클 수도 있는데 크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언제 아이들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지 쉽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차 성징과 2차 성징에 대해서 들어 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2차 성징은 사춘기 기점이라고 보시면 되고 1차 성징이 골든 타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 호르몬의 분비가 활발하기 때문에 성장이 급격하게 이루어지게 됩니다. 보통 남자아이의 경우에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가 피크인데 여자아이의 경우는 초등학교 2학년에서 4에서 5학년까지 입니다. 

 

그래서 학교에서보면 저학년들 반을 보면 여자아이들이 더 큰 경우가 많은데 6학년 정도만 되면 남자아이들이 추월해서 크기 시작하게 됩니다. 이렇게 아이들이 급격하게 성정을 하고 있을 때 부모님이 조금만 신경 쓰고 도아주면 5cm가 더 클 수가 있다는 말씀입니다. 

 

아이들의 키크는 시기

 

2. 키가 크는 습관

 

1. 바른 자세 유지하기

 

요즘에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게임하는 시간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장시간 동안 게임을 하거나 구부정하게 자리에 앉아 있다면 성장기에 자세가 쉽게 무너질 수 있고 이로 인해서 키 성장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한 자세로 오랫동안 유지하기보다는 활동하면서 몸을 늘려주는 활동이 중요합니다. 

 

키크는 방법중 바른자세

 

2. 일찍자는 습관 기르기 

 

여기서 잠깐! 연령대별 평균 권장 수면시간

 

만 6세에서 13세의 경우에는 9시간에서 11시간이고 14세에서 17세의 경우에는 8시간에서 10시간입니다. 

 

맞벌이 부부들이 증가하면서 초등학교 2학년만 되어도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이런 경우에 아무리 통제를 잘한다고 해도 놓치는 부분이 많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야간에 수면시간에 대한 지장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저녁시간에는 핸드폰 사용을 자제시키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3. 편식하지 않기

 

아이들의 편식은 비난받을 만한 행동이라고만 볼 수가 없습니다. 식습관이라는 것은 태어날 때부터 배워 나는 것이 아니므로 식탁에서의 교육은 부모의 몫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가급적이면 편식하는 습관에 대해서 다그치지 않고 골고루 먹을 수 있는 식단을 유도하는 게 좋습니다. 

 

아이들은 이미 밖에서 자극적인 입맛을 길들여져서 집으로 오기 때문에 집에서 혼내지 마시고 골고루 먹을 수 있는 식단을 조금 더 신경 써서 준비하는 게 중요합니다 

 

키크는 방법중 편식을 최소화

 

4. 운동 꾸준히 하기

 

처음에 이야기를 드렸지만 아이들의 키는 선척적인 요인이 크다라고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야기마저도 절대적이지 않으며 후천적으로 키가 크는 경우도 많습니다. 필자의 경우도 군대를 다녀와서 5cm가 더 컸기 때문에 꾸준히 운동을 하면서 신체를 움직여 주는 게 좋습니다. 

 

키크는 방법중 운동을 꾸준히하기

 

3. 키 크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

 

키 크는 음식이 아니고 키 크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굉장히 중요하고 식단을 준비하는데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많은 식재료들은 칼슘이 많은 식재료나 칼슘의 흡수가 좋은 음식들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영양이라는 게 골고루 섭취해야 좋지 편중되면 오히려 비만을 일으키니 유의하시길 바라며 몇 가지 좋은 식재료를 소개드리겠습니다.

 

  1. 우유와 두유 (단백질과 칼슘) 
  2. 콩과 두부류 (단백질)
  3. 등 푸른 생선 (단백질, 불포화지방산, DHA) 
  4. 육류 (비타민 B와 A)
  5. 달걀, 버섯과 시금치 등 

 

많은 영양성분이 풍부한 재료들이 많이 있지만 아이들이 통 안 먹을 텐데 당연한 문제입니다. 어떻게 먹일지가 부모의 숙제이니 다양한 섭취방법을 연구해보셔야 합니다. 

 

 

 

첫 번째 중요한 사실

무조건 잘 먹는다고 크는 게 아니다 잘못하면 옆으로 더 큰다. 

 

두 번째 중요한 사실 

집에서 아무리 오가닉으로 준비해도 밖에서 식습관 망쳐온다. 

 

세 번째 중요한 사실

식사시간이 규칙적이지 않으면 효율이 떨어진다. 

 

 

 

4. 키 크는 영양제

 

없다 그런 거 없다 그런 거 없다 그런 거 없다 그런 거 없다 그런 거. 

 

 

그래서 키 크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부모님들이 우리 아이들의 성장이 더딘 것 같아서 조급한 마음에 아이들 키 크는 영양제에 대해서 많이 검색하고 구매하려고 하고 계실 텐데요 많은 부분이 칼슘제 영양제들이나 영양 보조제품입니다. 결국은 음식으로 채워지지 못한 필수 영양소를 약으로 채워주고자 하는 마음은 충분히 이해는 갑니다. 

 

 

밖에서 야외활동을 하다 보면 활동량이 많아져서 식사량도 늘고 식욕도 좋아지기 마련입니다. 또한 야외활동으로 인해서 햇빛을 받으며 비타민을 채우고 신체기능이 활발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분명 아이들의 성장에 대해서 분명히 조바심이 생기지만 부모들의 관심과 노력이 분명히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되니 관심을 가져주는 게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