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생활정보

남자 수염 제모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by φ㎯ 2022. 4. 27.
반응형

 

요즘 남자들은 외모에 대해서 관심이 많고 가꾸는 것에 대해서 거리낌이 없습니다. 많이들 성형을 하고 트레이너를 통해서 운동으로 몸을 만드는 등 본인 스스로 가꾸는 것에 대해서 시간과 돈을 많이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염의 경우에는 단시간에 해결되지 않고 꾸준히 오랜 시간을 들여야만이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제모를 받으시는 게 중요하며 비용 또한 만만하지 않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고 제모를 받는 게 중요합니다. 

 

 

 

(1) 레이저 제모 후기 

 

레이저 제모 시술은 단시간에 효과를 보기가 어렵기 때문에 약 8개월에서 12개월 정도로 받으면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모량에 따라서 효과가 다르게 나타 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상당히 빽빽하게 수염이 자랐기 때문에 오랜 시간 동안 제모 시술을 받았으며 약 6회 정도가 지났을 때 인중과 턱밑을 제외하고는 볼에 모량 감소와 모가 점점 얇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제모를 받으러 가시면 마취크림을 수염부에 전체적으로 펴 바르고 약 10분 정도 약이 흡수가 되면 제거 후에 제모 시술을 받게 됩니다. 레이저 제모를 받기 전에 면도를 하시고 제모를 받으셔야 합니다. 레이저 제모를 받으면 피부에 상당히 자극이 많이 가기 때문에 피부 진정과 보습을 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자극이 큰 관계로 자주 받을 수는 없고 한 달에 한 번씩 수염 제모를 받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보습 관리를 잘해주시는 게 좋고 가급적이면 면도를 하실 때 상처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2) 레이저 제모 비용

 

피부과에 따라서 비용 산출 방법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일부 패키지 상품으로 진행하는 곳이 있으면 좋지만 행사가 많은 업체의 경우에는 서비스 품질이 다소 불만족스러울 수 있습니다. 부위별로 견적을 내주시는 곳도 있으며 이런 곳은 수염 쟁이가 제모하기에는 1회 시술당 비용이 15만 원 이상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발품을 받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패키지에 대해서 다시 추가로 말씀을 드리자면 신규로 오픈한 피부과나 의원에서 행사하는 경우에는 전문적으로 해주시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대충 해주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생각보다 제모 시술이 고통이 크기 때문에 막상 제모받으시는 분들이 살살해달라고 부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모 강도가 낮으면 아무래도 효과가 반감되기 때문에 제모 효과를 보기까지 시간이 더 많이 소요가 될 수 있습니다. 

 

 

 

(3) 레이저 제모 후 관리

 

레이저 제모를 받는 동안에는 피부가 굉장히 예민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모 시술을 받고 나서 다시 면도를 하는 경우에는 피부에 자극이나 감염이 쉽기 때문에 면도기 관리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면도기에는 많은 세균들이 서식하고 있고 욕실에는 습한 환경이기 때문에 더더욱 관리가 어렵습니다.

 

예민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제모를 받고 계신 분이나 제모를 받을 예정이시라면 관리하는 부분을 조금 더 세심하게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남성 수염에 대해서 관심히 많으시겠지만 곧 더워지는 날씨 때문에 다리털 제모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도 많은 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성 다리 제모의 경우에는 레이저보다는 왁싱 시술을 더 많이 권장을 드리고 있으며 실제로 다리털 왁싱을 하는 시간은 10분 미만으로 간단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남자 전체 왁싱 브라질리언 포함하여 리뷰할 예정입니다.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의 카테고리에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subakjuice.tistory.com/199

 

남자 면도기 관리법과 입주변 트러블 원인

남성들 중에서 오전에 면도를 했지만 저녁때 되면 수염이 다시 빼곡하게 자라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이런 분들은 매일 면도를 해야 하기 때문에 피부가 따갑고 민감하며 트러블 때문에 수

subakjuice.tistory.com

 

반응형

댓글